웨이브 요금제 총 정리

웨이브(wavve)란?

웨이브는 SK텔레콤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와 지상파 3사 ‘푹(POOQ)’이 합작한 인터넷 기반 OTT 서비스로 2019년 9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며 기존의 푹(POOQ)과 옥수수(oksusu)가 합쳐지면서 웨이브(wavve)라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웨이브는 출시 1년 만에 가입자수 1000만 명을 돌파했으며 국내 OTT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이용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웨이브 콘텐츠

wavve는 지상파 KBS, MBC, SBS, EBS 와 종편 및 보도채널, 홈쇼핑채널, 드라마, 오락 채널, 시사, 교양 채널, 영화, 스포츠 채널, 키즈, 애니 채널, 라디오까지 100개 이상의 다양한 채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드라마 및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니 wavve 콘텐츠를 살펴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에서 자세한 콘텐츠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웨이브 요금제

wavve의 모든 이용권은 동일하게 방송+LIVE+wavvie영화+해외시리즈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웨이브 요금제에 따라 동시 시청 회선 숫자와 화질, 이용 가능 기기가 달라집니다.

wavve 요금제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총 3가지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용권을 처음 구매하는 분이라면 첫 달은 100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웨이브 요금제 썸네일

베이직 요금제

베이직 요금제는 월 7,900원입니다. 동시 시청은 1회선만 가능하며 모바일과 PC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 화질은 HD화질(720p)로 PC 등 큰 화면에서 이용 시 화질이 조금 떨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요금제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10,900원입니다. 동시 시청이 2회선까지 가능하며 모바일, PC는 물론 스마트TV 등 전체 디바이스에서 웨이브 시청이 가능합니다. 제공 화질은 FHD(1080p)로 큰 화면에서도 선명한 화질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요금제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3,900원입니다. 프리미엄은 동시에 4회선까지 시청이 가능하며 최상위 화질을 제공하여 어떤 디바이스를 이용하던 가장 좋은 화질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와 마찬가지로 전체 디바이스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wavve를 이용하고 싶다면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wavve는 국내 OTT 중 유일하게 국내 지상파 콘텐츠를 실시간 또는 다시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국내 프로그램을 즐겨보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웨이브 제휴 이용권

wavve에서는 베이직 요금제와 다른 서비스를 함께 결합하는 제휴 이용권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제휴 이용권 썸네일

음악 앱인 FLO, Bugs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은 제휴 이용권을 통해 두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KB나라사랑카드를 사용중이신 분들은 15% 할인된 가격으로 웨이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권 구매 시 주의사항

모든 웨이브 요금제는 부가세(VAT) 포함 가격입니다. 자동결제는 1개월 단위로 이루어지며 구매한 날짜와 동일한 날짜에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동일한 날짜가 없을 경우 해당 월의 말일에 결제가 진행됩니다. 자동결제 시 결제 당일을 제외한 이용기간 중 언제든 자동결제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결제를 해지하게 되면 더 이상 추가 결제되지 않으며 남은 기간 동안은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유튜브 pip 모드 설정 방법

아이폰 문자 수신 안될 때 해결 방법

알약 업데이트 실패 시 해결 방법